보도자료

[보도자료] 창의와 열정의 청소년들, 국외문화재 환수 위한 기부금 전달 - 국외소재문화재재단, 대구청소년창의센터 소속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뜻 전해

  • 작성일 : 2018-01-25 / 조회 : 701

창의와 열정의 청소년들, 국외문화재 환수 위한 기부금 전달
- 국외소재문화재재단, 대구청소년창의센터 소속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뜻 전해



  창의와 열정으로 뭉친 청소년들이 크라우드펀딩 등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모은 국외문화재 환수성금을 국외소재문화재재단(이사장 지건길, 이하 ‘재단’)에 기부했다. 재단의 김홍동 사무총장은 2018년 1월 24일 오후 대구청소년창의센터(센터장 황성재 신부, 이하 ‘센터’)를 찾아 센터 소속 김예지 양 등을 비롯한 5명(김예지, 나경진, 유시현, 조수현, 최윤정)의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격려했다.


  이들 청소년 5명은 지난해 8월 말부터 9월 말까지 한 달간 온라인 공간에서 크라우드펀딩 방식의 온라인캠페인을 통해 국외문화재의 실상을 누리꾼들에게 알리는 한편, 이와 관련한 기념배지와 문화재 롤케이크 판매 수익금(89만원)을 지난해 연말 국외문화재 환수 목적으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재단에 전한 바 있다.


  재단 김홍동 사무총장은 센터를 찾아 이들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감사장과 기념품을 직접 전달했으며, “문화재 환수란 지속적인 관심과 염원이 모여 큰 결실로 맺어지는 만큼,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인 활동은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.”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.


  재단은 이번 청소년들이 전달한 소중한 기부금이 당초 기부 목적대로 올바로 쓰일 수 있도록 국외문화재 환수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, 향후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 속에 국민과 함께 국외문화재 환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.



[붙임]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 사진

목록